본문 바로가기
육아

출산 준비, 신생아 모빌 인형, 라마즈 애벌레 세탁하기

by 뽕츄이 2024. 6. 17.

 

 

태뽕이가 태어나려면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어요~출산 준비는 딱히 할 게 없을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은근 손이 많이 가고 준비할 것들이 꽤 많더라고요, 

 

그래서 태뽕맘과 태뽕파파는 시간이 한 달 전 태뽕이의 모빌 인형과 애착인형, 라마즈 애벌레 인형을 세탁하기로 했어요.

 

 

인형들은 울모드로 약하게 세탁을 할까?! 아니면 세탁기 표준코스로 세탁을 해버릴까?! 그것도 아니면 조금은 손이 많이 가지만 손으로 조물조물 세탁을 해야 하나 태뽕맘과 태뽕파파가 고민을 했어요.

 

태뽕맘과 태뽕파파의 선택은!!! 

손으로 조물조물 인형들 세탁해 주기!!

 

아무래도 인형들이 작고 약하다 보니 그냥 손으로 빨래를 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것 같았어요~

 

 

우선 타이니 모빌과 아기체육관!  완전 육아의 필수템이죠, 

타이니 모빌의 인형들과 아기체육관의 이불?!이라고 해야 하나요, 다 모아서 집합! 

모아놓으니 타이니 모빌의 인형들도 개수가 꽤 많더라고요~ ㅎㅎ 

 

 

타이니모빌 인형, 아기체육관 세탁

 

세숫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담아줬어요~ 인형들이 푹 담길정도로만요! 

그리고 아기세제를 펌핑해서 거품물을 만들어줬어요~ 세제도 많이 사용하는 것은 비추! 

조금만 사용해도 거품이 잘 나기 때문에 과하게 사용하실 필요 없어요!

(참고로 저희가 사용한 세제는 베베숲 아기 세제! ) ㅎㅎ

 

쪼물쪼물~ 태뽕파파가 굵은 손으로 인형들을 세탁했어요, ㅎㅎ 

타이니모빌과 아기체육관은 중고거래를 해서 그런가 생각했던 것보다 까만색의 때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ㅎ중고거래를 하셨다면 꼭 한 번은 세탁을 해서 사용하시길!! 

 

 

 

그리고 이제 라마즈 애벌레 세탁하기! 

다른 인형들은 상관없었는데 라마즈 애벌레는.... 멜로디가 나오는 인형이에요, 

멜로디가 나온다?! 그렇다는 것은!!!!!!  애벌레 안에 멜로디 칩이 들어가 있다는 것! 

태뽕맘은 처음에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애벌레를 물속으로 넣으려고 했는데! 태뽕파파가 멜로디가 나오는 인형이면 다 넣으면 안 된다고 말하길래 정신이 번쩍! 

 

 

라마즈 애벌레 세탁을 검색해 보니 애벌레 인형의 머리 쪽에 멜로디 칩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라마즈 인형의 머리 부분의 실을 뜯어서 아예 칩을 뺀 후에 세탁하는 분들고 계시더라고요~ 음....  태뽕파파와 태뽕맘은 그렇게까지는 못할 것 같아... 머리 부분을 꽉 부여잡고 세탁을 하기로 했어요~

 

애벌레 머리 한 칸만 손으로 꽉 움켜쥐고 세탁을 하려고 했는데 애벌레가 솜인형이라 물을 생각보다 잘 흡수해서 머리까지 빠르게 물이 흡수되려는 상태가 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태뽕파파가 머리부터 몸 쪽으로 애벌레 두 칸을 힘껏 쥐어 나머지 꼬리까지 푹 담가 세탁을 했습니다. ㅎ 

 

애벌레의 솜이 물을 먹는 속도가 생각보다 매우 빠르니 빠른 손놀림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ㅎ 

 

라마즈 애벌레는 태뽕맘이 출산교실에 갔다가 기념품으로 얻어온 새 상품이지만 그래도 태뽕이가 만질 인형이기에 손으로 세탁했어요~ 

보통 새 상품도 세탁을 하면 약간의 검은 때가 나오더라고요~ ㅎㅎ 

 

모든 인형들은 세제를 풀어서 쪼물쪼물한 후 거품이 나지 않을 때까지 미지근한 맑은 물로 계속 헹궈줬습니다.

해롭지 않은 아기세제를 쓰긴 하지만 갓 태어날 태뽕이는 너무 신생아라 걱정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헹굼에 엄청 신경 썼어요~

 

 

라마즈 애벌레 세탁하기

 

그렇게 모빌인형들과 아기체육관의 이불?!, 라마즈 애벌레, 테디베어샵에서 구매해 온 테디베어 애착인형까지! 모두 손세탁 완료! 

아무래도 인형들이 솜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물기를 꽉 짠다고 짰는데도 바닥에 물이 뚝뚝 떨어지더라고요, 

저희는 수건을 밑에 깔아 두고 인형들을 위쪽에 널어줬어요~ 

 

 

인형들이 매우 작다 보니... 건조대에 잘 안 걸려요, ㅎㅎㅎ 옷걸이에 고무줄을 이용해서 걸어놓기도 했고 조금 큰 인형들은 그냥 건조대에 잘 눕혀서 말렸네요~ ㅎㅎ 

 

출산준비, 아기인형 세탁하기

 

이렇게 출산 한 달 전~ 태뽕맘과 태뽕파파는 주말에 아기인형들을 세탁했어요~ 

이제 곧 태어날 아기를 생각하며 즐겁게 세탁했네요! ㅎㅎㅎ

 

다 마른 인형들은 아기 지퍼백에 종류별로 잘 넣어놨어요. 지퍼백도 지금은 마더케이 지퍼백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마 태뽕이가 조금 더 크면 아무 지퍼백이나 쓰겠죠?! ㅎㅎ

 

점점 집안에 아기냄새가 나는 기분이 들어서 뭔가 마음이 싱숭생숭?! ㅋㅋㅋ 두근두근?! 하는 중! ㅎ 

 

태뽕맘과 태뽕파파의 육아일기 기록 _ 출산준비 ( 신생아 인형 손세탁하기 기록 끝 )